본문 바로가기
생활 지쓰익

신비복숭아 효능, 먹는법 및 보관법 알아보기

by 지쓰익 2023. 6. 26.
728x90
반응형

여름 되면 생각나는 여러 과일들이 있는데요. 수박, 참외, 옥수수 등 여름에 나는 과일들이 많은데 하나 더 있죠? 바로 복숭아입니다. 7월~9월이 복숭아 철이라 슬슬 먹을 때가 되어가는데 그중에서도 요즘 유행하여 절찬리에 팔리고 있는 신비복숭아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신비복숭아가 무엇이고 효능이 어떻고 보관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비복숭아 효능 및 보관법 알아보기

1. 신비복숭아 효능

신비복숭아는 6월 중순부터 약 2주 정도만 만나볼 수 있는 복숭아 입니다.  신비복숭아는 천도복숭아 종의 하나로 겉모양은 천도복숭아와 같지만 속은 노란 과육의 천도복숭아와 달리 하얀 과육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천도복숭아보다 당도도 더 높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신비복숭아의 효능은 어떻게 될까요?

(1) 신비복숭아 효능- 나트륨배출

신비복숭아는 칼륨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나트륨을 배출하여 성인병과 고혈압에 좋습니다. 잘 부으시는 분들은 붓기를 감소시켜주기도 합니다.

반응형

(2) 신비복숭아 효능- 다이어트, 변비예방

신비복숭아에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며 이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칼로리도 100g 당 34kcal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3) 신비복숭아 효능- 니코틴분해

신비복숭아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니코틴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을 주어 흡연자분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입니다. 비타민C도 풍부하여 흡연으로 인해 파괴되는 비타민C를 보충해주기도 합니다.

(4) 신비복숭아 효능- 숙취해소

신비복숭아에는 숙취해소에 도움이되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여 술 먹은 다음날 숙취에 좋습니다.

(5) 신비복숭아 효능- 유방암예방

신비복숭아의 들어있는 풍부한 항암물질은 여성의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발암물질인 나이트로소아민의 생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6) 신비복숭아 효능- 면역력과 피로회복

신비복숭아에 풍부한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물질로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비타민,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여 피로해소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 신비복숭아의 '아스파르트산'은 근육에 쌓인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7) 신비복숭아 효능- 주의사항

신비복숭아의 GI지수는 42로 많이 낮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조심하셔야 하며 가급적 껍질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시고 본인 상태를 잘 파악하셨야 합니다.  그리고 결석을 유발하는 옥살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평소 결석이 잘 생기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셔야 합니다.

2. 신비복숭아 먹는 법 및 보관법

(1) 신비복숭아 먹는법

신비복숭아는 당도가 높고 수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쉽게 무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덜 익은 신비복숭아는 후숙 해서 드셔도 되는데 후숙시간도 빨라서 2~3일 정도면 후숙이 됩니다.  그렇기에 딱딱한 신비복숭아는 실온에 1~2일 두어 후숙이 되어 말랑해질 때 드시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혹시나 신비복숭아가 너무 물러버린다면 씨를 제거하고 청이나 잼을 만드시면 향이 아주 좋습니다.

반응형

(2) 신비복숭아 보관법

신비복숭아 보관법은 깨끗이 씻은 후 물기는 제거한 다음 신비복숭아 1알씩 키친타월이나 비닐랩으로 공기와 접촉이 되지 않게 감싼 후 냉장보관 해주시면 됩니다. 냉장실 온도는 2~5도 사이가 좋으며 온도를 위해서라도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빨리 무를 수 있도 있고 장기간 냉장보관 시 맛이 저하될 수 있으니 오래 보관하지 마시고 바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새 유행하는 신비복숭아 저도 시켜서 먹어봤는데 맛이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제철에 나는 과일을 먹는 것은 우리 몸을 이롭게 합니다. 제철인 신비복숭아 먹고 모두 기분 좋게 건강 챙기시길 빌겠습니다.

반응형

댓글